다양한 지식 정보

외국인이 선정한 국내 여행 필수 앱 Best 5

루이스6 2016. 2. 8. 17:30

오늘은 국내 여행 필수 앱 Best 5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좀 특별한 점이 있다면 외국인이 선정한 이라는 거죠.

외국인의 입장에서 국내 여행을 준비하려면

우리에게 평소 친숙한 것들도 다 새롭고 낯설겠죠?

아마 그들에게 필수적으로 필요한 국내 여행 앱 Best 5가

우리에게 익숙하고 친숙한 것이 뭔지 비춰보는 단면이 될 것도 같네요.

그럼 Best 1 앱부터 볼까요?





ㅎㅎ 첫번째 앱은 구글 번역기 입니다. 

보통 외국 여행을 갈 때 가장 두려운 장애물이

바로 언어의 장벽이쟎아요.

외국인들에게도 낯선 한국어가 

가장 어렵고 두려운 부분이 될 수 있는 것 같네요.

그런데.. 그 방안이 구글 번역이라는 점이

개인적으로는 좀 아쉽네요.

구글 번역으로 나오는 한국어 번역 결과물들은

정말이지.... 한국인들도 이해 못하는데 ㅜㅜ

이게 1위 앱이라는 점이....





외국인들이 선정한 국내 여행 필수 앱 2위는 

바로 네이버 지도 앱입니다.

이 부분은 의문의 여지가 없네요.

어디든 낯선 곳을 가려면 지도 앱 만큼 

필수적인 것이 또 있을까요?






세 번째 국내 여행 필수 앱으로 선정된 것은

바로 지하철 앱입니다.

물론 지하철이 있는 도시를 여행할 때 유용한 앱이겠죠?

수도권, 부산, 대구, 광주, 대전

환승 구간, 시간표 정보 등이 국내 여행을 하는 외국인에게도

아주 유용한 정보가 되겠네요~ 





외국인이 선정한 국내 여행 필수 앱 4위는 

Visit Korea 입니다.

한국관광공사가 개발한 외국인을 위한 국내 여행 가이드 앱이네요.

저도 이번에 그 존재를 처음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음에는 Visit Korea 만 단독 특집으로 소개해 볼까 합니다.

단, 내용이 주로 영어로 제공된다는 어려움(?)이;;;

(외국인을 위한, 외국인이 선정한 여행 필수 앱이니까...)





마지막으로 선정된 국내 여행 필수 앱은 

바로 바로 .... '코레일톡'

국내 기차 여행을 위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이죠.

그런데 외국인의 입장에서는 언어 장벽이 있는 앱입니다.

한국어로만 서비스가 제공되니까요.

그래서 소개 글에는

'호텔 등 숙박지의 직원 도움을 받아

기차 시간표나 좌석 현황 등을 알아보는데 유용하다'는

현실적인 설명이 있었습니다.


이상 외국인이 선정한 국내 여행 필수 앱 Best 5

정보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