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무선 공유기 미니 개봉기 

6, 7년 가량 사용해서 연로해져버리신

ipTime 공유기와 작별할 때가 오고 말았습니다.

무선 신호가 자꾸 끊기면서

이제 그만 쉬고 싶다고 시위를 하네요. 

그래서 구입을 결심한 

샤오미 무선 공유기 미니 (mini)

샤오미 공식 홈페이지 mi.com 에서 구입했습니다.

(제가 중국에 사는 덕에 누리는 혜택이네요 ㅎㅎ)





샤오미답게 아주 심플한 박스로 왔네요.

상단에 샤오미 로고 mi 표시가 있는 것 외에는

그냥 박스 종이 포장이네요.

제품 크기와 포장 크기 차이가 거의 안나는

실속있는 포장입니다.





속 상자를 당겨 꺼내면

비닐 필름으로 싸여 있는 무선 공유기 미니의 모습이 

등장합니다. 짜잔~





무선 공유기 미니의 본체도 매우 심플한 모양입니다.

공유기 하면 떠오르는 흔한 LED 표시부도

전면 중앙에 딱 하나 있습니다.

그리고 양쪽 안테나를 뒤쪽으로 세워주면

샤오미 무선 공유기 미니의 본 모습이 나옵니다. 

 




여기서 유의할 부분이 바로 

무선 공유기 후면에 위치한  랜포트와 USB 포트입니다.

이 부분이 샤오미 무선 공유기 청춘과 비교하여 다른 부분입니다.

샤오미 '청춘'은 USB 포트가 없는데,

샤오미 '미니'는 이 USB 포트에

USB 메모리를 꽂아서 

하나의 파일 서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에서 제공하는 앱들을 통해 iOS,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USB 메모리의 파일을 

쉽게 접근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설명서에서도 나와있듯이

2.4G / 5G 를 모두 지원하며,

 유선 전송 최대 속도인100Mbps,

무선 전송 속도 867Mbps 를 지원합니다.





한 가지 특이했던 점은,

공유기 내부 장치 서버의 기본 주소가

192.168.31.1 로 되어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공유기 관리 프로그램도

다른 무선 공유기 프로그램에 비해

훨씬 미려한 유저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지금까지 샤오미 무선 공유기 미니 (mi mini) 개봉기 였습니다